티스토리 뷰
목차
육아휴직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서울시에서 새롭게 도입한 '서울형 육아휴직 장려금’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시행되는 이 제도는 육아휴직을 하면서 소득이 줄어드는 부모님들을 위해 재정적으로 지원해주는 것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목차
간략한 소개
서울시에서 1년 이상 육아휴직을 사용하는 부모님들이 대상입니다.
1인당 최대 120만원, 부모가 각자 육아휴직을 사용하면 가구당 최대 24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육아휴직 급여와 별도로 지급되며, 6개월 연속 육아휴직을 하면 60만원씩 두 번에 나눠 받습니다.
신청은 내년 2월까지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서울시 홈페이지나 전화로 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이번 제도를 통해 저출산 문제의 해법이 엄마, 아빠가 직접 아이를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라고 말하며,
부모 모두의 육아참여를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육아휴직을 하고 싶지만 소득감소로 인해 망설이시는 분들께서는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서울형 육아휴직 장려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지원대상
1.서울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2.고용보험에 가입하고 2023년 1월 이후 육아휴직을 사용해야 합니다.
3.육아휴직급여를 6개월 연속 수급해야 합니다.
4.가구소득이 중위소득 150% 이하이어야 합니다.
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 출산에서 육아까지 몽땅정보 만능키(https://umppa.seoul.go.kr)에서 신청서 작성 후 제출
전화 신청: 02-2133-7777로 전화하여 신청서를 우편으로 받거나, 서울시청 본관 2층 민원실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 후 제출
신청 기간
신청 기간은 내년 2024년 2월까지
장려금은 육아휴직 6개월 후 60만원씩 두 번에 나눠 지급됩니다. 1인당 최대 120만원, 부모 둘 다 육아휴직을 하면 최대 24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